잠자는 모습만큼이나 사람마다 선호하는 베개의 스타일도 제각각인데요. 그래서일까요? 딱딱한 베개, 폭신한 베개, 높은 베개, 낮은 베개, 굴곡이 있는 기능성 베개 등 베개의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종류의 베개 중 내게 맞는 베개는 과연 무엇일까요?

 

0314_경동나비엔_760x400_04.png

 

 

[ 잘못 사용한 베개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

 

1. 충분히 자고 일어나도 피로감이 느껴진다

2. 자고 일어났는데도 몸이 뻐근하다

3. 코골이가 생겼다


체형과 잠자는 자세에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할 경우 자는 동안 몸에 가해지는 불편감으로 인해 숙면이 어려워지고 이는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자고 일어나도 피로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경추 골격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는 베개는 목 주변 근육의 긴장을 높여 뻐근한 통증을 유발 수 있을 뿐 아니라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베면 목이 꺾이며 기도 확보를 어렵게 만들어 코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0314_경동나비엔_760x400_05.png

 

 

[ 베개를 고를 때 고려야 할 것은? ]

 

1. 똑바로 누웠을 때 목과 머리가 수평을 이루는 높이

2. C자 형태로 경추 골격을 유지해 주는 모양

3. 수면 자세를 잘 지탱해 줄 수 있는 적당한 밀도


베개는 개인의 체형과 잠자는 자세에 맞춰 선택해야 하는데요. 너무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긴장시키고 목의 커브를 제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우므로 내 체형에 맞는 적당한 높이, 모양, 밀도 세 가지 고려사항을 참고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수면 습관과 나의 체형을 아는 것이 좋은 베개를 고르는 첫 번째 조건이 되는 만큼 베개를 고를 땐 베개의 기능 자체에 집중하기 보다 나의 수면 습관과 체형을 파악하고 내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