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Air은 실내 공기를 활용한 공기 순환 냉각 방식으로 매트 속 물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사실 그래서 작동 초기에는 에어컨과 함께 가동해 주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가동하기 힘든 환경에서는 열전냉각방식을 사용하는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Pro 모델도 있다고 하니 수면 환경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온도는 Cool모드는 25도부터 35도까지, Warm 모드는 28도에서 45도까지 설정할 수 있고 0.5도씩 조절이 가능합니다.
즉 여름에는 시원하게, 다른 계절에는 따뜻하게도 사용할 수 있다는 말!!
사용 초반에는 25도를 설정했더니 너무 추워서 조금씩 조절하다보니 저는 26.5도정도가 딱 적당하더라구요.
남편과 제 추구미가 달라서 에어컨만 틀어놓으면 온도때문에 빈정상하는데 이건 좌우로 따로 조절도 되니 각자 적당한 온도로 맞추기도 좋았어요.
너무 차갑고 온도 조절이 힘들어도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는데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Air은 작동 소음도 거의 없고, 은은한 온도로 오래 시원하게 유지가 되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템퍼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여름에 너무 덥다는 단점이 정말 큰데 그 단점을 보완해주는 숙면매트를 함께 사용하니 정말 체감 효과가 컸습니다!!!! 이제 더이상 여름밤, 더워서 뒤척이는 일이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