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나비엔 사계절 숙면매트 Air 좋냐고?
진짜좋다. 왜냐면
1. 전기장판을 썼을때는 제일 낮은온도여도 너무 뜨거웠다. 때문에 새벽에 무조건 한두번은 깨서 껐다가 추워서 또 켜고 하는게 반복이었다. 하지만 나비엔 숙면매트는 AI 수면모드가 있기에 나에게 맞는 온도를 알아서 맞춰주기 때문에, 온도가 안맞아서 잠에서 깨는일이 없어졌다. 아침에 개운함이 다르다
2.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저소음 제품이다. 보일러의 작동음이 다소 있다는 평가를 봤었는데, 내 귀엔 안들리는 수준이었다.
3. 어플로 제어가 가능하다. 이불속에 아늑하게 누워서 온도를 0.5도 단위로 컨트롤 가능하다. 이 편리함은 느껴본사람만 알수있을것이다. AI 수면모드는 덤.
4. 이게 진짜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장점인데,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지금은 겨울철이라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COOL 모드가 있다. 냉수를 순환시켜 침구에 열이 쌓이지 않게 해준단다. 본 제품은 사계절 숙면매트 Air 모델이고 에어컨 등을 가동시켜 본체가 있는곳의 온도를 낮춰줘야 한다. 자체적으로 냉각까지 가능한 모델은 사계절 숙면매트 Pro 모델이다. 각자 수면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될 듯 하다.
마치며
좋은기회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고, 제품반납후 같은 제품을 구매 할 생각이다. 완성도나 AS 인지도 사용편의성 등을 생각한다면 나비엔 온수매트를 선택하는게 합리적 방향이라 생각된다.